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전남장흥지역자활센터는 12월 말까지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문화탐방과 목공체험, 소독용품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흥군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2024년 문화 산책 안전보건 사업’은 지역문화탐방 2회, 보건 안전 소독용품지원 2회, 정서지원 목공체험 3회 등 총 7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11월 22일 목공체험을 시작으로 25일 해동사방문 등 노벨문학의 도시 장흥 바로알기, 동학기념관, 정서지원 목공체험, 소독 및 구급약품 지원, 12월 영화 관람을 끝으로 프로그램을 마감 할 계획이다.
위수미 센터장은 “문화 산책 안전 보건 사업으로 문화 체험 경험이 부족한 저소득 및 취약계층의 대상자에게 우리 지역 역사를 알게 하고 영화 관람을 통하여 문화적 혜택을 지원하고 질병 예방을 위해 구급약품과 소독용품을 지원하고 정서지원 목공체험은 나무를 만져보고 그 촉감을 느끼고 목재의 향과 피톤치드를 맡고 심신의 안정과 성취감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