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사)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는 지난 20일 하나금융티아이 신입사원과 함께 신현원창동 관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연탄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금융티아이 신입 입문교육의 일환으로 신현원창동 관내 판자촌 4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200장씩 총 800장을 지원했다. 취약계층을 위하여 식료품 꾸러미(햇반, 즉석국 등) 20박스도 함께 후원하였다.
김재규 신현원창동장은 “관내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애써주신 좋은 변화와 하나금융티아이 신입사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지역에 관심과 응원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사)좋은변화는 빈곤층이 안고있는 공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식 개선 및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기업 연계 활동을 하는 봉사단체이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연탄봉사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상자 지원 및 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