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픽사베이 / Cloud111일 연천군 백학면에서 야생 멧돼지의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양성 검출된 지 2주 만에 8.2km 떨어진 곳에서 추가 검출된 것이다.
다만 경기도 북부 동물위생시험소가 검출 지역 방역대 안에 있는 연천군과 파주시의 양돈농가 56호를 대상으로 실시한 긴급 정밀검사에서 농가 내 외부 유입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북부시험소는 겨울철 접경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며, 고위험지역인 파주와 연천, 포천 일대 전 농가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에 들어갔다.
북부시험소는 "전파 방지를 위해 위험지역 입산 금지, 야생동물 차단시설 관리, 장화 갈아신기 등 양돈농가의 기본 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