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인천 서구 가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본식)는 지난 31일(목) 가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새콤달콤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추진했다. 이번 활동에는 가정1동 주민 약 11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강사의 지도하에 준비된 국내산 서구 농산물 식재료를 통해 직접 고추장을 담가보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중 하나인「새콤달콤 고추장 만들기」는 가정1동 주민자치회 교육분과 추진 사업이며,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었다. 가족 2인 1팀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참여자들은 직접 고추장을 만들어 고추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파악할 수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이와 함께 재밌게 고추장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체험이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가정1동 주민자치회 교육분과에서는 앞으로도 「문화살롱 시즌2」사업을 통해 다양한 힐링 체험 활동 및 뇌파 훈련을 하여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주민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