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관계자는 “부평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장비에 문제가 있었다”라며 “확인 후 바로 조치해 어제 오후 2시 39분쯤 서비스를 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LG CNS 관계자는 “네트워크 장비가 문제를 일으킨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파악 중이다”며 “신속한 원인 파악 후 재발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어제 오후 1시 6분부터 1시간 30분가량 전국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의 발권 시스템을 운영하는 티머니 전산망에 오류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전국 버스 터미널에서 승객들이 승차권을 제때 발권하지 못했고, 택시 승인도 제대로 되지 않는 불편을 겪었다.
LG CNS는 티머니의 서비스 운영 일부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