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픽사베이법제사법위원회는 법무부, 법제처, 감사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등에 대해 종합감사를 진행한다.
앞서 법사위에서는 야당 주도로 심우정 검찰총장 등 대검찰청 간부 11명이 기관 증인으로 추가 채택된 만큼, 김건희 여사에 대한 도이치모터스 의혹 검찰 수사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할 거로 보인다.
정무위원회 종합감사에선 국무조정실, 국무총리비서실,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등에 대해 감사를 벌인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원자력안전위원회 등을 대상으로, 행정안전위원회는 행정안전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경찰청 등에 대해 종합감사를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선 해양수산부와 소관 기관에 대해 종합감사를 벌인다.
이외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감사 대상 기관을 대상으로 종합감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