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사진=픽사베이법제사법위원회는 법무부, 법제처, 감사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등에 대해 종합감사를 진행한다.
앞서 법사위에서는 야당 주도로 심우정 검찰총장 등 대검찰청 간부 11명이 기관 증인으로 추가 채택된 만큼, 김건희 여사에 대한 도이치모터스 의혹 검찰 수사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할 거로 보인다.
정무위원회 종합감사에선 국무조정실, 국무총리비서실,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등에 대해 감사를 벌인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원자력안전위원회 등을 대상으로, 행정안전위원회는 행정안전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경찰청 등에 대해 종합감사를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선 해양수산부와 소관 기관에 대해 종합감사를 벌인다.
이외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감사 대상 기관을 대상으로 종합감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