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태평1동(동장 배은주)은 지난 19일 태평1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병주) 주관으로, 지역주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제6회 태평마을축제 왁자지껄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태평1동 축제추진위원회, 태평전통시장상인회, 짝꿍마을어린이도서관, 상상마을사회적협동조합, 보라어린이집 등 마을공동체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준비하여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날 축제에는‘태평시장상인회 100원경매’에 많은 주민이 몰리며 성황을 이루었고, 태평성대풍물단 길놀이 공연, 태평중학교 치어리딩팀 공연 등이 흥겹게 펼쳐졌다.
또한 어린이 놀이마당과 보석십자수 무드등 만들기, 인디언코코넛 화분 만들기, 그림책 퀴즈,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저렴한 먹거리 부스까지 마련되어 큰 인기를 모았으며, 주민 노래자랑과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10월의 완연한 가을날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병주 위원장은“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며,“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은주 동장은“여섯 번째를 맞이한 태평마을축제가 주민들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라며,“축제 준비를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