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제 대문에 문패까지, 겉모습만 보면 옛 가옥이지만 차고는 이용객들의 대기 장소로, 벽면은 AR 작품 전시장으로 변신했다.
60년대 지어진 주택을 그대로 살려 만든 커피전문점이다.
공간은 실제 60~70년대 사용하던 가구 등으로 꾸민 대신 커피를 섞은 칵테일 등 판매 제품엔 최신 유행을 담았다.
그 시절을 그리워하는 중년층은 물론 색다름을 찾는 젊은 층까지 끌어들이면서 하루 평균 방문객은 약 천 명, 일반 매장에 비해 두 배나 많다.
2030세대가 뉴트로 문화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공략한 상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약과에 쿠키를 더해 새로운 과자로 만들거나, 70년대 유리 용기를 그대로 본떠 아주 작은 크기로 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과거를 그대로 가져오는 복고가 아닌 옛 감성에 참신함을 더한 뉴트로가 유통업계에 새로운 판매 전략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