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혼잡도가 187%에 달해 지옥철로 불려 왔던 김포골드라인.
수도권 서부지역엔 김포 한강, 인천 검단 등 대규모 신도시 건설로 최근 인구가 빠르게 늘어났지만, 연계 교통망은 충분치 않아 시민들의 불편이 이어져 왔다.
정부가 7조 4천억 원을 투입해 이 지역의 교통망을 확충하기로 했다.
서울 방화역에서 검단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를 연결하는 5호선 연장사업은 지난달 신속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이 된 데 이어 203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사업 완료 시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여의도까지 소요 시간이 80분에서 55분으로 줄어든다.
해당 구간 개통 전까지는 김포골드라인을 11편성 증편해 2026년 말까지 배차 간격을 2분 10초대로 줄일 계획이다.
부천 대장지구와 홍대입구역을 잇는 '대장~홍대선' 민자사업은 2030년 말 개통을 목표로, 청라국제도시와 석남역을 잇는 7호선 연장사업은 2029년 말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된다.
또 검단과 청라, 김포 등 서울 이동 수요가 많은 지역에는 광역급행버스 노선 등을 신설해 철도에 몰렸던 수요를 분산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