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재유치원은 8주년 개원기념일을 맞아 9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다양한 개원기념 행사로 축하주간을 가졌다.
개원기념일을 맞아 유치원의 역사를 알아보고, 유치원에게 축하 메시지를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며, 다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었다. ‘Together 샘재’를 통해 연령별로 대형 화환 만들기, 협동 케익만들기, 축하 가렌드를 만들어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삼남매 원가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3·4·5세 유아들이 한마음으로 원가를 부르며 유치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유치원을 사랑하는 마음을 노래했다.
또한 공동체의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패들렛을 통한‘5행시 짓기’‘샘재 힐링 스팟 찾기’및‘샘재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참여와 격려의 창구를 마련하였고,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여 재미를 더했다.
유아들은 “유치원이 나보다 형님인 줄 몰랐어요. 샘재유치원에게 노래도 불러주고 선물도 받아서 샘재유치원을 안아줄 거에요”, “자랑거리가 많은 샘재유치원에 다니는 것이 너무 좋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행복한 곳이 되어줘서 고마워! 사랑해!”라며 응원과 격려를 아낌없이 보내주었다. 또한 개원기념일이 단순히 쉬는 날이라는 인식을 넘어 유치원을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어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황숙자 원장은 개원기념일 축하와 더불어 꿈을 찾아 사랑과 행복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으로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큰 꿈을 키워나가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