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문학교육·전통정원 특구 담양군이 오는 11일 오후 4시 담빛농업관에서 군민을 위한 열린 강좌 ‘21세기 담양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이정희 전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해 ‘이순신 장군의 청렴 리더십’에 관한 강연을 통해 삶의 지혜와 폭넓은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강연은 우리 민족 역사상 존경받는 대표적인 인물인 충무공 이순신 장군에 관한 이야기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결같은 신념과 원칙으로 지켜낸 청렴이 갖는 의미를 이해하며 우리 삶의 변화를 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순신의 업적과 발자취를 들을 수 있는 이번 강연이 삶을 살아가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이정희 강사는 담양군 출신으로 한국전력공사 상임감사위원과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강연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현장에 답이 있다(2023)’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