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보존위원회 출범! 민주주의 역사의 새 장을 열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서울 동교동 김대중 가옥’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관리하기 위해 1월 12일 오후 3시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보존위원회(이하 보존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회의에는 보존위원회의 고문인 김대중재단의 권노갑 이사장과 문희상 부이사장, 김대중 대통령의 유족인 김종대 위...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함께 만든 양성평등 미래세대 행복김포”를 슬로건으로 9월 1일 ~ 9월 7일까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9월 4일은 김포아트홀에서 양성평등 유공표창과 기념식, 명사특강(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여성사전시, 양성평등 체험부스 등이 진행된다.
9월 1일(일)은 걸포중앙공원에서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공원에서 만나는 숲’ 을, 9월 2일(월)은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유아대상 성인지교육 ‘너는 너답게, 나는 나답게’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1일 ~ 30일) 장기도서관, 풍무도서관, 마산도서관에서 양성평등 북 큐레이션을 진행하며 9월 4일(수)은 김포성폭력상담소에서 준비한 인권영화 <고양이>, <까만점>을 CGV김포에서 상영한다.
이 밖에도 9월 7일(토)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신체놀이’ , 9월 7일(토) 풍무도서관에서 양성평등 주제 영화(알라딘)를 상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일정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 등 관련사항은 가족문화과(☎031-980-55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