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경기도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공모 사업'의 '장흥관광지'가 선정되며 관내 장흥 지역의 지속 가능한 관광환경 조성이 기대되고 있다.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사업'은 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자원 정비를 목적으로 道 내 시 군의 신청을 접수받아 인프라 개선 방향, 관광객 대상 특화 프로그램 제안, 무장애 관광 안내지도 등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장흥관광지'가 대상지 중 하나로 선정됐다.
23일 시는 양주시도시공사 관계자 및 컨설팅 수행기관인 '한국편의증진연구원'과 함께 장흥관광지 내 시립미술관 및 시립캠핑장 등 주요 시설의 관람객 동선을 함께 이동하며 최적의 인프라 개선 방향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받았다.
시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시기에서 무장애 환경 조성은 해가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무장애 환경 조성을 위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향후 문서로 제공받을 컨설팅 보고서를 토대로 무장애 관련 각종 국 도비 지원사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