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GUR 책임자는 모스크바의 드론 공격에 대해 더 자세히 말했다.
키릴로 부다노프(Kyrylo Budanov) 정보국장은 The War Zone에 GUR이 무선 기술 정보 센터와 모스크바 인근 공항, 로스토프 지역의 러시아 공군 기지에 드론 공격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또한 무르만스크 근처의 "Olenya" 공군기지 근처에서 실패한 드론 공격을 보여주는 비디오가 소셜 네트워크에 나타났다. 러시아 전략폭격기가 이곳에 주둔하고 있다.
GUR 책임자는 "현재 확인 중"이라고 답했다.
간행물은 "Ostafievo" 공항이 러시아 연방 국방부의 다양한 목적을 수행한다고 언급했다. 2018년에는 여러 개의 대규모 원형 안테나 어레이가 이곳에 건설되어 전략적 신호 및/또는 통신에 대한 개방형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했다. 공항이나 근처, 또는 일반적으로 모스크바 지역에 있는 다른 무선 정보 센터가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다.
NASA의 자원관리를 위한 화재정보시스템이 수집한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오스타피예보나 밀러로보에서는 화재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중에 GUR 책임자는 오스타피예보 공항이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목표"였으며 실제 공격 목표는 비행장에서 남쪽으로 약 8km 떨어진 모스크바 포딜스키 지역에 위치한 무선 전자 정보 센터였다고 밝혔다.
이것은 모스크바에 대한 가장 큰 드론 공격 중 하나였다고 침략 국가의 수도 수장은 인정했다.
Budanov는 또한 이전에 러시아 비행장 "Savasleika"에 대한 우크라이나 드론의 공격으로 인해 MiG-31K 요격기와 두 대의 IL-76 수송기가 파괴되었다고 말했다.
어젯밤 러시아 연방 국방부가 모스크바, 브라이언스크, 벨고로드, 칼루가 및 쿠르스크 지역에 대한 드론 공격에 대해 보고했음을 상기시켜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