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사)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지회장 정남훈)는 9일 65세 이상 주민 80여 명을 대상으로 K-water 군남댐 푸른물지킴이 사업 안전·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K-water 군남댐 푸른물지킴이 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 연천포천권지사가 추진하고 (사)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에서 위탁 시행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인원 933여 명이 사업에 참여했다.
김진 지사장은 “10여 년 동안 사업을 할 수 있게 협조해 주신 참여자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더위에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남훈 지회장은 “지역 노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해준 한국수자원공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댐 주위는 위험한 요소가 많고 지반이 협소하기 때문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은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활동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