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장흥군은 지난 4일 정남진 장흥 물 축제 별빛달빛 청년 부스가 유종의 미를 거뒀다 밝혔다.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 축제는 여름 대표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약 70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장흥 워터 락(樂) 풀 파티, 황금물고기를 잡아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무더위를 잊었다.
그리고 축제의 한 축으로서 별빛달빛 청년 존에서 손을 맞잡고 부스를 운영한 장흥과 서울 청년들이 고향사랑 기부금에 110만 원을 쾌척하며 다시 한번 무더위를 잊게 했다.
서울시 넥스트 로컬 코드랩팀과 장흥군 로컬 크리에이터는“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좋아해 주시는 관광객들을 통해 희망을 보았고, 개선점을 말씀해 주시는 지역 파트너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보았다. 모두 전폭적인 지원을 해 주신 김성 장흥 군수님과 장흥군 관계자분들 그리고 장흥 주민분들 덕분이다”라며 “이 감사를 지역에 돌려드리고 싶었다. 내년 물 축제에 더 발전한 아이템으로 참여하고 싶다”라고 기부 이유와 포부를 밝혔다.
김성 장흥 군수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귀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 청년들이 정착해야 지역이 살아나고 미래를 말할 수 있다”라며 “장흥군은 항상 열려 있으니, 기회의 땅 장흥에 많은 청년들이 방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