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제17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 성황리에 개최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밀알영상제’를 11월 23일(일) 오후 2시 동구 타니베이호텔 바다홀에서 개최했다. 남목청소년센터가 9월 1일부터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상 작품을 접수했는데, 역대 가장 많은 227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0월 31일까지 예선과 본선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5~18세 취약계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월 10만 원 이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예산 상황을 고려해 추가 이용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 5~18세 유·청소년, 경찰서 추천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가정 유·청소년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사업’, 복지부 ‘비만아동 건강관리 서비스’와 중복수혜는 불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구민은 동대문구청 체육진흥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올해 12월까지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권 사용처는 국민체육진흥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체육진흥과(02-2127-5608)에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지원 대상에 해당되지만 아직 신청하지 못한 구민들을 위해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