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연천군 중앙도서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천군 독서홍보대사 김을호 교수’와 함께하는 「인문독서 북토크」 프로그램이 수강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매주(총8개 강연) 진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2024년 연천군 도서관 특화 인문학 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전문가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강연을 맡은 이인석 대표는 이랜드 그룹 경영고문을 맡고 있으며, 문화․예술에 조예가 깊어 다양한 문화예술품을 수집하는 콜렉터이자 한국고미술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인석 대표는 “민화”를 주제로, 특히 호랑이 소재의 민화를 통해 우리 민화의 중요성, 다양성, 해학을 말하며, 사물을 해체해서 보는 관점 등이 서양 미술과 비교했을 때에도 우리 조상들이 시대를 앞서나갔음을 전해주었다. 또 직접 수집한 작품을 몇 점 가지고와 참석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군민은 “쉽고 재미있는 강의로 우리가 민화에 대해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고 미술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강연 참여 신청접수는 수시로 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는 중앙도서관(☎031-839-4411)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