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포천시 관인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취약계층 이웃의 가정에 방문해 ‘면장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매월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 가구에 방문해 주거환경과 안부를 살피고 복지 자원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박헌일 관인면장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인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지, 무더위로 인한 질병에 취약한지 등 전반적인 생활환경을 점검하고 고혈압, 당뇨 측정 등 기초적인 검진을 도와 이웃의 건강을 살폈다.
한 어르신은 “날씨가 덥고 몸이 불편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웠다. 면장이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를 살피고 이야기를 들어줘서 고마웠다”고 말했다.
박헌일 관인면장은 “취약계층 이웃의 가정을 방문해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매월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인면 행정복지센터는 매월 ‘면장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진행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있다.
관인면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보건복지팀 (031-538-4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