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30일 하계 대학생 시정업무체험 참여자 80명을 대상으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남양주시 탐방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탐방은 시의 주요 시설 및 명소 방문을 통한 대학생들의 시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참여 대학생들은 지난 3일부터 20일간 시청 33개 부서에서 행정사무보조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시는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했으며,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TV·라디오 방송 스튜디오에서 미디어 제작 체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 참여 대학생은 “오늘 자원봉사 교육을 받은 것을 비롯해 한 달여간 시정 업무를 체험한 덕분에 지역사회에 봉사한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됐다”라며“앞으로도 주어진 여건에서 최대한 봉사할 수 있는 사회의 일원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경 청년정책과장은 “시정 업무 체험은 대학생들이 시정에 관심을 가지게 될 뿐만 아니라 취업 역량도 강화하는 좋은 기회이며, 특히 봉사 정신 함양을 위해 자원봉사 교육을 프로그램에 추가했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하고 실용적인 시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