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여러 Shaheds가 벨로루시로 날아갈 수 있다.
벨로루시 감시 자원 "벨라루스키 가윤"의 정보에 따르면, 앞서 벨로루시 공화국 공군 전투기가 "바라노비치" 비행장에서 이륙했다고 한다.
이 비행은 아마도 러시아 Shahed-136/131 무인 항공기의 요격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몇 명의 Shaheds가 벨로루시로 날아갈 수 있다.
현재 벨로루시와의 국경 지역에는 6명의 샤헤드가 있다.
이들은 우크라이나 체르니히프(Chernihiv) 지역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채널에 따르면 벨로루시로 날아갈 수도 있다고 한다.
현재 벨로루시에 있는 샤헤드의 정확한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현지 시간으로 23시 50분경 "바라노비치" 비행장에서 이륙된 전투기가 현재 벨로루시 남부에서 비행 중임을 상기시켜 드리겠다.
그건 그렇고, 전날 벨로루시 당국은 러시아의 한반도 점령 인정에 관해 크리미아 점령 당국과 계약을 체결했다.
우크라이나 외무부는 이는 국가에 반하는 범죄이며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