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대금을 받지 못한 입점 업체들은 회사가 도산 위기에 놓이게 됐다며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부가 추산한 정산지연 금액은 2천백억 원, 하지만 아직 정산 기한이 남은 6~7월분을 고려하면 피해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정부는 최종적인 책임은 티몬과 위메프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금융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정부는 우선 피해 기업을 위해 5,600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지원하기로 했다.
긴급경영안정자금과 금융권의 자금 지원 등을 활용해 저금리로 대출해준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또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에 대해 환불 처리 협조를 요청했는데 결제대행사 8곳이 결제 취소 절차를 시작했다.
하지만 큐텐의 누적 손실액이 많아 지분 매각 자체가 쉽지 않을 거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