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사)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지회장 정남훈)는 최근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와이즈이앤지(대표 우현명)와 관내 14개 경로당과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와이즈이앤지에서 14개소 경로당에 대한 후원금을 지원하였으며, 이날 행사에는 김덕현 군수를 비롯해 김미경 군의장과 군의원(6명), 경로당 회장, 총무, 읍장 및 면장, 마을 이장 등 90 여명이 참석하여 내빈 소개, 국민의례, 후원사 소개 영상 시청, 협약서 서명, 인사 말씀,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와이즈이앤지는 우현명 대표는 고향인 연천군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2020년부터 4년째 경로당에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우현명 대표는 “이곳에 계신 어르신들을 포함해 많은 어르신이 과거 힘든 시기를 겪어온 것을 본인이 잘 알기에 이를 헛되이 하지 않게 열심히 기업을 운영하여 더 많은 경로당에 후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남훈 지회장은 “와이즈이앤지 대표님이 관내 경로당에 어르신을 위해 매년 도움을 줘 지회장으로서 감사한 마음이며, 1사 1경로당을 통해서 노인복지를 증진하여 경로당이 행복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