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7월 20일(토)~7월 24일(수) 총 3회에 걸쳐 초등 교육과정 업그레이드 워크숍을 운영했다.
상반기 워크숍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내년 초등 3~4학년에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 설계 및 깊이있는 수업과 평가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했으며, 관내 교육과정 부장 등 50여명의 교사가 참여했다.
워크숍은 도교육청 자료개발 위원들을 초청하여 전체 강의와 모둠 토의, 전문가 컨설팅 등 실습형으로 진행됐으며 ▲7월 20일(토) 초등 교육과정 컨설팅 요원 양성 연수 ▲7월 23일(화) 학교자율시간 설계 및 컨설팅 신청서 작성 및 코칭 ▲7월 24일(수) 깊이있는 수업과 학습으로의 평가 프레임워크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른 학교와 공유하고, 전문가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자율시간을 통해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가장 먼저 실질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번 교육과정 워크숍을 통해 의정부 특색이 살아있는 의정부 미래 교육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