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연천군은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연천군 독서홍보대사 김을호 교수와 함께하는 ‘인문독서 북토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문독서 북토크는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전문가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시작은 ‘쓰려고 읽습니다’를 쓴 이정훈 작가가 연다. 이정훈 작가는 책을 많이 읽는 것보다 삶을 바꾸는 독서의 구체적인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김을호 교수의 ‘상생하는 지구촌 공동체 ESG’ 등 연천군민의 일상을 채워줄 많은 강연이 이어진다.
인문독서 북토크 운영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연천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연천군 관계자는 “건강, 심리, 예술, 식문화 등 흥미로운 주제의 강연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이 보편적 문화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