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8일 제조업체 중심의 남양주시기업인회(회장 양기승)와 오찬 간담회를 통해 기업인들과 진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남양주시기업인회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50여 명의 중소기업인들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자리였다.
특히, 시는 하반기 기업 지원 정책과 왕숙신도시 기업이전단지 조성 사업을 설명하는 한편,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를 위한 협력을 요청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주광덕 시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기업인 여러분들을 항상 응원하고, 앞으로도 적극 소통해 ‘기업 하기 좋은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올해 하반기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중소기업 육성 자금 △수출지원센터 운영 △매출채권보험 △제조물 책임보험료 △소규모기업환경개선 사업 △청년 기업 인증제 △지식 나눔 기업 사랑방 등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