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신승호 김포시 환경국장이 17일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장마에 대비하여 수위상승으로 인한 침수우려, 소하천 공사현장 우기대비현황 등을 확인하기 위해 관내 주요하천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하천진입로 통제 현황 ▲봉성포천 상류부(유현교) 수위상승 시 대응방안 ▲향산 배수펌프장 운영현황 ▲ 샛돌천 소하천 정비현장 확인 등 집중호우 시 침수에 취약한 현장의 대응현황을 중점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신승호 환경국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여름철 집중호우 빈도와 강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하천은 재해예방에서 최우선적으로 대응해야할 시설”이라며, “이러한 하천에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의 인명 및 재난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하천과에서는 기상상황에 대응하고자 배수펌프장 운영으로 수계의 상황을 고려한 강제배수를 통하여 하천의 안전수위 유지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자체 비상근무 체계를 수립하고, 예비특보 시부터 선제적으로 위험지역 출입통제 및 순찰을 통하여 안전사고가 없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