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부산시 동래구 사직1동(동장 임귀옥)은 지난 10일 온천동에 있는 부산제일신협(이사장 이정재)으로부터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30대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부산제일신협은 2021년부터 사직1동의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가정을 위해 선풍기를 정기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정재 부산제일신협 이사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 취약한 홀로 어르신과 어려운 저소득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