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선택부터 진로 설계까지” 광진구, 고교학점제 대비 중학생 진학 탐색 캠프 운영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고교학점제 연계 진학 탐색 캠프’를 운영한다. 고교학점제란 학생이 자신의 진로나 적성에 따라 학습과목을 설계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하면 학점을 취득하여 졸업하는 제도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이 고교학점제를 사전에 이해하고, 자...

양평군 양서면 증동3리 구간 추진한 군도 3호선『증동-고현간 도로 확포장공사』가 착공된지 약 2년 6개월만에 준공 되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윤선옥 양평군 의회의장, 오혜자 양평군의회, 한구현 양서면장, 양서면의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들의 참석 속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를 통해 공사 추진 중 지역주민의 통행 안전 및 각종 불편을 감수해주신 지역 주민께 고마움을 전하였고 특히, 도로개통을 통해 지역주민의 안전한 도로환경 개선과 교통 인프라 확장을 통한 양서면의 지역 발전을 기대하며, 시공업체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양평군에 따르면 금번 준공된 도로는 군도 3호선으로 총 68억원을 투입하여 총연장 0.67km, 도로폭 10.0m로 공사 구간내 교량 2개소, 인도 등이 설치 되었다고 하며 특히, 본 도로는 도로차선 외 폭2.0m의 인도를 조성하여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였으며, 준공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도로 유지관리와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