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3일부터 28일까지 반려동물 동반여행 지도제작을 위해 반려동물 관련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시작되는 이번 사업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지, 공원, 공공시설, 숙소, 캠핑장, 기타 관련 업체들이 지도에 표시되어 제작된다.
이번 사업의 신청대상은 반려동물 동반가능 숙소, 캠핑장, 기타 관련 업체이고, 6월 중 업체 모집, 7월 중 대상업체 선정을 거쳐 8월 중 지도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희망 업체는 군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해 이메일(bsayo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홍종분 관광과장은 “서울에서 1시간 내에 이동 가능한 양평의 이점을 살려서, 불편함 없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지역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지도 제작을 필두로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사업들을 벌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