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이날 가장 잘 팔리는 물건은 선물 가방이다. 여러분은 사탕 한 봉지에 몇 그램의 설탕이 들어있는지 알고 있나?
"문제-샤이델" 칼럼에서, "준 타바" 신문은 어린이 설탕의 적절한 사용과 어린 아이들을 위한 음식에 국가 동화 등장인물들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물론 선물이 없는 아이들의 날은 상상할 수 없다. 선물이 가득 든 가방을 받은 아이는 행복하다. 부모님들에게는 아이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어떤 선물을 선택할지 세심하게 연구해야 한다. 그렇다면 캐릭터 사업은 국제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다. 특히 한국과 중국 등의 국가에서는 뽀로로 음료와 단 것, 옷 등이 이 산업의 강력한 발전을 보여주는 지표다.
소프트 파워 정책이 자리 잡았고, 이 만화 캐릭터를 모르는 아이들은 고사하고 부모님도 없다.
몽골은 오랫동안 듣고 읽혀온 동화와 영웅의 종류가 많은 나라다. <올바른 지혜로운 궁수>, <쓰우트의 이주자 암말>, <메뚜기 남질>, <그런 일이 없는 갈색 노인>, <알 일곱 개를 가진 레임 까치> 등이 긴 목록이 될 것이다.
이런 이야기들은 어린 펭귄의 모험보다 몽골 아이들에게 관습과 전통을 소개하는 데 더 유용하다. 그러니 이런 동화 영웅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사탕, 음료, 칩 대신에 커드, 커드, 유청 등 아이들의 건강에 유익한 에코 푸드 제품에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뽀로로처럼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귀여운 동화 영웅이 있다면 몽골 아이들이 보게 될 것이다. 좋아하는 커드나 우유 음료 등의 제품에 좋아하는 동화 영웅이 있다면 선택할 것이다.
간볼드(D. Ganbold)는 "아이들의 문화는 국가 영웅이 필요하다. 오늘날 몽골 아이들이 뽀로로를 숭배하는 것은 몽골 예술에 국가 영웅이 없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비록 일부 민간단체가 국가 브랜드를 지원하고 제작하지만,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작업은 매우 적다. 이것이 단일 제작사가 아니라 국가 영웅이 있는 에코 제품이 제작된다면, 정부가 지원한다면 몽골의 미래인 아이들의 건강이 해를 입지 않을 것이고, 평화롭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