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 비치
7월 수도요금 고지서와 함께 요약본 배부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돗물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담은 ‘2024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 비치하여 시민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7월 수도요금 고지서와 함께 요약본을 배부하며, 납부고지서나 요약본의 정보무늬(QR코드)를 찍으면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water.ulsan.go.kr)에 등록된 품질보고서를 쉽고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상수도 기본현황, 원수와 정수의 수질검사결과, 수돗물 생산 공급과정 등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가 담겼다.
울산시는 회야정수장과 천상정수장에서 고도정수처리시설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수돗물 품질 유지를 위해 송수관로 복선화, 노후관 교체 등 선진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수질기준을 초과하거나 위반한 사실은 없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돗물 품질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