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보이스피싱'을 비롯한 금융 사기는 날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금융 범죄를 하는 이른바 '이커머스 피싱'이 급증하고 있다.
구매 후기를 쓰면 고수익을 보장한다며 가짜 쇼핑몰로 유인한 뒤 결제하게 만드는 수법이다.
초보자도 할 수 있는 고수익 부업이라며 SNS로 상담을 유도한다.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하고 후기를 쓰면 결제액의 10%를 수익으로 돌려준다며, 한 쇼핑몰의 주소를 보내주고, 실제 물건은 오가지 않고 3만 원을 결제하면 3만 3천 원을 다시 돌려주는 방식이다.
하지만 알고 봤더니 돈을 뜯어내기 위한 가짜 쇼핑몰을 만들어 놓은거다.
범죄 조직은 의심을 없애기 위해 처음 몇 번 수익을 정산해줬고, 이후 더 많은 투자를 유도했다.
이 같은 이른바 '이커머스 피싱' 피해는 최근 1년 동안 급격히 증가했다.
피해 신고만 14배에 달했고, 피해 금액은 23배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범죄조직들은 주로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경우가 많아 추적조차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신용카드 대신 계좌 이체만 요구하는 쇼핑몰 사이트는 사기일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