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구슬모음어린이집」지원사업 확대 추진
진주시는 어린이집과 양육자, 지역사회가 하나의 보육공동체가 되어 질 높은 돌봄 환경을 만드는 진주형 공유어린이집 ‘구슬모음 어린이집’의 2024년 사업대상자로 9개 모음 43개소를 선정하고, 각 구슬모음의 특색에 맞춰 기획한 공동프로그램과 세부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022년 원도심지역에서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3년 7개 모음 38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시행했으며, 2024년에는 구슬모음 어린이집 사업비를 9억 600만 원으로 확대 편성해,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육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슬모음 어린이집 사업은 어린이집 4~5개소를 하나의 공동체인 구슬모음으로 엮어 프로그램 및 시설 공유 등으로 보육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보조교사를 지원받아 아동 대 교사 비율 축소를 통해 돌봄 수준을 높이는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또한 부모 참여 활성화 및 지역사회 네트워킹을 강화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기획하여 지역 내 연계자원을 활용한 지역경제 동반 상승효과까지 기대된다.
소규모 어린이집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구슬모음에서 공동으로 진행하고, 공간 및 교재 공유를 통해 어린이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기획하고 있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줍깅 챌린지, 지구수비대 활동, 텃밭을 활용한 정원놀이 등 친환경 생태 프로그램이나 우리지역 역사와 문화 알기 프로그램, 조부모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방문 활동,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