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양평군 단월면사무소(면장 권호일)는 지난 16일~24일 3회에 걸쳐 보룡1리(여), 보룡1리(남), 봉상1리 경로당을 방문하여「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채움서비스」를 진행하였다.
현재 단월면 복지팀에서는 간호직 공무원과 경기행복마을지킴이가 한 팀이 되어 월 2~4회 관내 18개소 경로당을 방문하여「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채움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주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복지 상담을 진행함과 동시에 사각 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및 필요에 따라 주거 환경을 바로 확인함으로써 더욱 신속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채움서비스를 통해 양평채움 돌봄 사업에 대해 알게 되어 식사 지원 서비스를 지원 받게 된 한 어르신께서는 “이런 서비스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와 복지 서비스도 알려주고 팔이 다쳤다고 집으로 직접 식사까지 배달해주니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권호일 단월면장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 도움의 손길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생활의 어려움을 통합적으로 돌봐드릴 수 있는 다양한 보건·복지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