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픽사베이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낮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이 10도 등 전국이 5도에서 12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19도 등 전국이 10도에서 22도로 어제보다 3도에서 12도 가량 낮겠다.
내륙 지역에서는 기온의 일교차가 15도에서 최대 20도까지 매우 크게 벌어지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내륙, 충북은 특히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충남과 전북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로 높아지겠다.
오전 중에는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 광주, 대구 등에서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동부 해상과 남해 서부 동쪽 먼바다, 동해 전 해상, 제주도 남부 먼바다, 제주도 앞바다에서 2에서 4m 안팎으로 높게 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