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국가통계위원회(National Statistics Committee), 국가언어정보위원회(National Council for Language Intelligence), 국무부는 4월 2일부터 18일까지 공무원의 국가 문해력 지식을 결정하기 위한 2단계 연구를 공동으로 실시한다.
연구 결과는 4월 29일 집계돼 5월 '국가 문해의 날'을 맞아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몽골어법'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2025년 1월 1일부터 키릴어와 국가이중문자로 공무를 수행할 준비를 하고 있다. 따라서 "몽골어에 관한 법률"과 "몽골어 글쓰기 III 국가 프로그램"의 시행을 평가하고 국가 글쓰기에 대한 정책, 규칙, 규정 및 주요 방향 개발에 필요한 숫자와 정보를 준비합니다. 정부에서 채택하여 시행할 내용과 공무원의 국민글쓰기 지식의 발전 정도를 구체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본 연구를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