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 사진=여주시지난 3월 15일 여주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중앙동장 심우봉)는 주민자치에 대한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중앙회 전상진 회장의 ‘주민자치, 왜 하여야 하는가’ 란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재활용품 분리수거 교육, 도마와 새집만들기 목공체험 등으로 진행됐으며, 중앙동 주민자치위원 및 프로그램 수강생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에 대한 위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함께하는 목공체험을 통해 위원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조봉행 중앙동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들이 주민자치란 무엇인가를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중앙동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이 마련되어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심우봉 중앙동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함께 진행한 목공체험 또한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좋은 경험이었다. 조봉행 주민자치위원장님과 함께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