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기장군청기장군은 뉴스21에서 2024.02.07부터 5회에 걸쳐 군수 법카 내역서를 정보공개 요청을 하였으나 담당 공무원의 삥뽕을 치며 이상한 서류만 보내며 군은 홈페이지에 내역서가 있으니 보라고 하였으나, 군청 홈페이지에 공개한 자료와 본지의 보내온 카드내역서 자료와는 전혀 일치하지 않는다.
기장군수 정종복은 법카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공무원의 답변에 이런 군수가 있으면 정부에 표창을 건의해 모범군수로 상신해야 된다고 하니 알아서 하라고 했다. 공무원(051-709-4107)은 군수가 법카로 식사하지 않는 이유를 집에서 식사를 할 수 있고, 알아서 먹을 거라고 하였다.
이에 군수는 접대를 받는 것이냐, 거기에 답변은 하지 않았다.
따라서, 감사원과 사법기관은 한점의 의혹도 없이 철저한 감사와 수사를 하기 바란다.
▲ 사진=공무원이 보낸 카드내역서 원장
▲ 사진=군청에 있는 업무추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