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사진=대구광역시청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에 걸쳐 감귤 주산지인 제주도에서 품목별 농업인 맞춤형 감귤반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품목별 농업인 맞춤형 교육은 최근 이상기후로 재배 환경이 바뀌고 병해충 발생 양상도 해마다 달라지고 있어, 농업경영 및 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 해 농사의 결실을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감귤반 교육은 우리 지역에서 감귤재배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지역 맞춤형 재배기술이 정립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우수 농장 벤치마킹을 위해 감귤 주산지인 제주도에서 실시됐다.
교육은 감귤 분야 최고 권위자인 감귤마이스터 농장에서 1박 2일 동안 고품질 감귤류 재배를 위한 핵심기술 이론과 정지전정 등 현장실습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지역 감귤류 재배 농업인 생산역량 강화와 재배 기술 정립에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라고, 농업환경 변화 대응과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농업 교육과정을 개설해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