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박찬욱 꿈꾸는 청소년 감독들의 첫걸음! ‘2025 송파 청소년영화제’ 성료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난 1일(토) 영화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축제의 장인 ‘2025 송파 청소년영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송파 청소년영화제’는 구가 청소년에게 콘텐츠창작자 역량을 기르고, 관련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교육박람회와 연계 개최함으로...
▲ 사진=경상경상남도 도로관리사업소는 건설공사 품질시험 수수료를 지난해보다 평균 4.7% 인상해 조정·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수료 인상은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 제53조 및 '건설공사 품질관리 업무지침'에 따른 ‘품질시험비 산출 단위량 기준’에 따라 산정했다. 노임단가, 공공요금 등 인상 요인이 발생해 전체 58개 종목의 품질시험 수수료는 평균 4.7%, 현장 시험경비는 시군 평균 5.4% 인상될 예정이다.
한재명 경상남도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신속하고 정확한 품질시험은 물론 현장 중심의 품질시험과 컨설팅, 불량자재 판별 등 품질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하고 공정한 건설 현장을 만들어 갈 것이며, 최신 장비와 우수한 전문인력을 갖춘 공신력 있는 시험기관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