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방위사업청이 북한 핵·미사일 대비한 수중 킬체인 핵심전력인 '장보고-Ⅲ 배치(Batch)-Ⅱ' 3번함 건조를 위한 착수회의를 주최했다.
방사청은 오늘(31일) 경남 거제시 한화오션(주) 본사에서 "장보고-Ⅲ 배치-Ⅱ 건조 사업의 마지막 잠수함인 3번함 건조를 위한 착수회의를 주최했다"고 밝혔다.
총 1조 1,019억 원이 드는 이 사업은 방사청, 해군, 국방과학연구소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한화오션(주)이 잠수함을 건립했다.
장보고-Ⅲ 배치-Ⅱ는 '배치-Ⅰ'급인 도산 안창호함의 후속으로 건조되는 3,600t급 중형 잠수함으로, 3번함은 2029년까지 함 건조를 마치고 시운전을 거쳐 2031년 해군에 인계할 예정이다.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되는 장보고-Ⅲ 배치-Ⅱ는 배치-Ⅰ급보다 중량이 늘었고, 전투 및 소나체계 성능 개선으로 표적 탐지 및 처리 능력이 향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