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함안군에서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여권민원 대기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여권민원 대기 알림서비스'는 민원인이 직접 발권기 화면을 터치해 순번표를 발급받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여권 신청 등이 급증해 민원인들이 민원실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창구 앞에서 무작정 대기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도입하게 됐다.
특히, 그동안 창구 앞에 민원인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담당 공무원들이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고, 이로 인해 민원응대 서비스가 위축되는 등 큰 부담으로 작용했다. 이에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주민들의 편익은 높이고, 공무원의 업무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행정의 성패는 디테일에 달려있다"며 "앞으로도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해서 꼼꼼하게 점검하여 군민들의 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료 법률상담소 운영, 간추린 민원사무편람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 시책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