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박찬욱 꿈꾸는 청소년 감독들의 첫걸음! ‘2025 송파 청소년영화제’ 성료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난 1일(토) 영화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축제의 장인 ‘2025 송파 청소년영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송파 청소년영화제’는 구가 청소년에게 콘텐츠창작자 역량을 기르고, 관련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교육박람회와 연계 개최함으로...

함안군, 전입세대 주택수리비 지원
- 타지역에서 함안군 내 빈집으로 전입한 세대에 지원 -
함안군은 빈집 활용도와 유입 인구수를 높이기 위해 타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군내 빈집에 전입해 정착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전입세대 주택수리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타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함안군에 전입한 지 2년 이내에 빈집으로 전입한 세대이며, 수리비를 지원받은 후 3년 이상 주소지를 유지해야 한다. 단, 주택수리비 지원사업 선정 후 주택수리를 해야하며 선정 전 주택수리를 한 세대는 지원받지 못한다.
1인가구는 최대 300만 원, 2인가구 이상은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며 전체 주택수리 비용 중 자부담 50% 이상은 부담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주택지 소재 읍면 사무소 총무담당에게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입세대 주택수리비 지원으로 함안군의 인구 증가에 도움이 되고, 농촌 빈집활용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