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는 1월 10일부터 2월 6일까지 4주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해외어학연수를 진행한다.
해외어학연수 사업은 영천시장학회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 처음 시작돼, 총 443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높은 호응도를 보이며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사업이 재개된 작년 여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된 해외어학연수 사업으로 4주간의 과정을 통해 작년보다 더 알차고 유익한 어학연수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올해는 해외어학연수 사업을 확대해 겨울, 여름 2회에 걸쳐 시행할 예정이다.
연수는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년 및 수준별로 구성된 그룹별로 원어민 수업이 진행되며, 현지 문화 탐방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해 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 및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이사장은 “이번 어학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넓은 세계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키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장학사업 추진으로 명품교육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