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과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협업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맹두열) 및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와의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양주도시공사 이흥규 사장, 양주시 일자리경제과 조명희 과장,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 맹두열 회장,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염일열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 지원 방향에 대한 논의 등에 관한 차담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사항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자원연계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서비스 구매 활성화 ▲지역 사회복지 및 지역 내 재난․ 안전 등 지역사회 문제 해소를 위한 협력 등이다.
이흥규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활동을 진행하며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경제활성화를 위하여 공사의 자원을 활용한 협업체계 구축과 사회공헌 활동의 장 마련 등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