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대구광역시대구콘서트하우스 특별연주회 ‘크리스마스 콘서트 Winter Wonderland’에서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낭만적인 음악을 선사한다.
모두가 사랑하는 크리스마스 캐롤과 오페라 아리아 등을 지휘자 진솔,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소프라노 김순영과 테너 안혜찬의 목소리의 설렘 가득한 선율로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전야인 12월 24일 저녁을 화려하게 수놓을 공연에 관객들을 초대한다.
한 해 중 전 세계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가장 기다리는 하루,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연말을 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1년 간 수고했던 우리 모두는 기쁨, 아쉬움, 기대의 마음을 갖고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1년을 마무리한다. 그런 우리를 위로하듯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는 관객들이 사랑하는 캐롤과 오페라 아리아, 게임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각자에게 선물하듯 한 무대에서 풍성하게 펼쳐내고자 한다. 누군가는 가족과 함께, 누군가는 연인과 친구들이 함께 음악으로 달콤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외에서 정통 클래식 음악뿐 아니라 현대음악, 게임음악 OST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평가받으며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진솔이 참여한다. 진솔은 최근 배우 이영애 주연의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에서 클래식 음악 총괄 자문을 맡는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방면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 세계 무대에서 색소폰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깨끗하고 포근한 음색의 소프라노 김순영, 클래식과 크로스오버 그리고 뮤지컬 장르에서 사랑받고 있는 테너 안혜찬과 디오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아름다운 순간을 흠뻑 머금은 공연을 풍성하게 펼칠 것이다.
티켓 구매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daeguconcerthouse.or.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1661-2431)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