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 사진=전라북도 정읍시민선 8기 정읍시의 핵심 공약인 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의 성공적 안착을 기념해 위메프오 가입자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읍형 공공배달앱은 지난 5월 출시 이후 각종 할인 혜택으로 현재까지 7만 건 이상의 주문 건수와 매출액 16억 8000만원을 돌파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순항하고 있다.
시는 이 호응에 힘입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매일 100명씩 선착순으로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정읍형 공공배달앱은 할인 이벤트와 별도로 정읍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결제금액의 1%를 페이백을 받을 수 있는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학수 시장은 “고물가 장기화 추세에 소비경기 악화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 크리스마스 감사 이벤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 연시가 될 수 있도록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