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 사진=동대문구청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6일 오전 동대문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 주최로 관내 직업소개사업자 및 종사자 대상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직업소개 및 상담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직업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직업안정법 이해와 실무, 직업소개업이 알아야 할 노무지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용서비스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도 포함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 대상자들의 궁금증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관내 직업소개소는 유료 58개소와 무료 3개소, 총 61개소가 운영 중이며, 구는 건전한 직업소개 문화의 정착을 위해 향후 종사자 교육과 소개소에 대한 정기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필형 구청장은 “고용불안 속에서도 노동시장 기능의 강화를 위해 힘써주시는 직업소개사업자 및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안심하고 구인·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